추석을 맞이 하여 온가족이 즐겁고 행복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풍성한 보름달 만큼 가정 내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추
석을 맞이하여 이천시 모가면 진가리에 다녀왔습니다. 음력 팔월 보름을 일컫는 말. 가을의 한가운데 달이며 또한 팔월의 한가운데 날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연중 으뜸 명절이다.
추석(秋夕)을 글자대로 풀이하면 가을 저녁, 나아가서는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이니 달이 유난히 밝은 좋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따라서 ‘추석’이란 대단히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용어라 할 수 있다.
– [네이버 지식백과] –
추석하면 반가운 가족,친척들 그리고 고향 친구들을 볼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이번 추석은 달과 지구 거리가 평소보다 3만km정도 가까워진다고 합니다. 지구와 달이 가장 멀리 떨어졌었던 지난 3월보다 달 크기는 14% 가량 크게 보인다고 하는 슈퍼문입니다.
다른 추석과 다르게 특별한건 아니지만 가족들과 친척들을 만나는 시간만큼은 언제나 특별하고 행복한 시간들입니다.
회사에서도 추석연휴 전날인 금요일 15시에 조기 퇴근을 시켜줘서 한결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전 집이 다른사람들에 비해 가깝기 때문에 귀성길에 걱정은 덜합니다.
평소 1시간 거리이지만 차가 막힌다고 해도 2시간안이면 이천에 도착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1시간 30분정도 걸려서 이천에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기
독교 가정이라 저희는 추석당일날 예배를 봅니다.
성경말씀도 나누고 찬송도 부르며 주님의 사랑 안에서 추석을 보냅니다.
그리고 시골은 추석날 마을 행사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저희 동네에는 고등학교 3학년이 준비하는 추석맞이 축구대회가 있어서 동네 선배들과 후배들이 모여 즐거운 축구 경기를 합니다.
저희도 고3때 추석맞이 축구대회를 준비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정말 오랜된 기억들입니다. 벌써 10년이 넘게 지났으니깐요 ㅠㅠ 너무 빨리 가는 시간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추석도 벌써 끝나가네요 ㅋㅋㅋ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추석 때 음식을 많이 차려놓고 밤낮을 즐겁게 놀듯이 한평생을 이와 같이 지내고 싶다는 뜻입니다. 농경사회였던 우리 조상들에게는 수확 철에 맞는 추석이 그 해에 가장 풍요로운 명절이었습니다.
항
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성령을 소멸치 말며 예언을 멸시치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
– 살전5장13절 –
5 Comments
상종군 더욱 분발하게나
집이 멋지네여. 펜션같아요. 추석때 시골에 가도 즐거울거같아요. ㅎㅎ 저는 시댁이 지나치게 시골이라 화장실 무서워서 차라리 굶다 오거든요. ㅋㅋㅋㅋ
엄청 시골인가봐요 ㅠㅠ 화장실 밖에 있으면 무서운데…
추석을 지나고 오네요..^^
추석은 잘 보냈는지요..?? 저의 집안은 기독교 집안이 아니라서..ㅋㅋ
명절제사를 몇군데 돌아 다니고 성묘도 갔다오고 해서..
너무나 피곤한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조카들을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너무나 귀엽고 해서..ㅎㅎ
전 지금 감기와 싸우고 있습니다..
어떻게 잘 넘어 가나 했는데 역시.. 운동을 좀 해야 되겠어요..^^
환절기 감기 조심 하시구요..!!
이카루스님
안녕하세요~ 저는 보시다시피 추석 잘보내고 왔습니다.
저도 조카가 많아서 보면 귀엽고 괴롭히고 싶고 놀리고 재미있습니다. ㅋㅋㅋ
환절기라 감기조심하셔야 해요 밤에는 많이 춥더라고요!
그리고 적당한 운동은 꼭필요합니다~
오늘이라도 밖으로 나가서 뛰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