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계획 첫번째

집들이
집들이 다녀왔어요~
2015년 1월 24일
이상종-무라카미하루키 책읽기
새해 계획 두번째
2015년 2월 7일

새해 계획 첫번째

피스트짐-건대,세종점

MMA & 크로스핏 배우기

새해 첫번째 계획 건강한 육체, 건강한 정신 만들기

You are , Stronger than, You think!,

너는 너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하다!!

강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
운동이라고는 그냥 동네에서 축구,탁구,배구,테니스,같은 구기종목만 했었는데 서울에서는 시간을 따로 갖고 하기가 어려워 헬스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그러다가 대학교때 3개월 헬스장 등록하고 3일만에 포기한적이 기억나서 뭔가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것을 찾아보자!! 해서 찾아낸 피스트짐 입니다.
바로 피스트짐(MMA&크로스핏)을 배우겠다고 다짐한건 절대 아니고 주짓수, 킥복싱, 권투 도장을 다 찾아간 본 후 체육관 시설과 관장스펙 그리고 나한테 잘맞을 것 같은 운동을 추려 보니 이종격투기도 배울수 있고 육체건강과 유연성도 키울수 있는 피스트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MMA

종합격투기(mixed martial arts, MMA)는 타격과 그래플링를 넘나들며 다양한 격투 기술이 사용되는 격투 스포츠다. 많은 격투 스포츠가 타격이나 관절기, 던지기 중 한 계열의 기술만을 채용하거나 어느 하나를 금지하는 것에 반해, 종합격투기는 급소 가격 등 생명에 직접적인 위해를 가하는 치명적인 공격 외에 거의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현대적인 MMA가 정립되기 이전에는 “서로 다른 종류의 무술 간의 대결”이란 뜻의 이종 격투기라 부르기도 하였다. 하지만 요즘에는 MMA또한 하나의 스포츠, 무도로서 독립하였기에 이종격투기란 말을 쓰지 않는 것이 예의다.

Crossfit

크로스핏은 어느 한 분야에 특화된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아니다. 10가지 영역의 육체능력을 골고루 극대화하려는 시도이다. 이 열가지 능력에는 심폐지구력, 최대근력, 유연성, 협응력, 민첩성, 균형감각, 정확성, 파워, 스태미너, 속도가 들어간다”
덧붙여 이 10가지를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방법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고강도 기능성운동”을 주문하고 있다.
쉽게 말해 하나만 할 줄 아는 외골수대신 팔방미인을 지향하며 팔방미인이 되기위해 좋은 것은 가리지 않고 취하겠다는 뜻이다.

건대-피스트짐
크로스핏
피스트짐-건대,세종점
건대피스트짐_16
건대,세종점-피스트짐
건대피스트짐_06
건대피스트짐_22
건대피스트짐_24
건대,세종점-피스트짐
크로스핏 운동도구
건대피스트짐_04
건대피스트짐_08
피스트짐_건대_크로스핏
건대,세종점-피스트짐
건대피스트짐_15
피스트짐 건대점
크로스핏 운동도구
이상종-건대피스트짐
이상종-MMA
건대피스트짐_25
건대피스트짐_27

“고 통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계속 움직여야 한다. 그래야 편안함을 느낄것이다.
누군가 쉬지말고 다시 바벨을 잡으라고 할 경우, 여전히 고통을 느끼겠지만 그순간이 바로 다시 움직여야 할때이다.
간단히 말해서 WOD(Workout of the day_오늘의 운동)중에 계속 운동하는 것이 쉬는것보다 덜 고통스럽다.”

건대/세종점 피스트짐 위치

 

댓글 남기기

error: 컨텐츠 보호, 필요하시면 메시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