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uve-moi
구해줘 – 기욤뮈소
2015년 5월 9일
이천가뭄
이천 가뭄 비상.. 농작물 피해ㅠㅠ
2015년 6월 9일

UFC

ufc

내가 좋아하는 UFC 선수들

노력에 대한 합당한 결과, 상대방이 아니라 나 자신과의 싸움 팔각링 UFC
UFC

승자는 길을 찾고 패자는 핑계거리를 찾는다.

자들이 열광하는 UFC입니다. 저도 경기있으면 꼭 챙겨 보는데 경기를 보다보면 온 몸에 전율을 느끼기도 합니다.
세계 최고의 무술을 가리기 위한 토너먼트를 개최하는 것을 UFC라고 합니다.

얼티밋 파이팅 챔피언십(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 UFC)은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격투기 단체로, 세계 1위 단체로 인식되고 있다.
UFC는 브라질의 발리 투두에 바탕을 두어 여러 무술을 대변하는 격투가들 가운데서 세계에서 가장 강한 자를 찾는다는 컨셉으로 1993년 처음 개최되었다. 초기의 대회들은 아주 적은 규칙만을 가지고 있어서 잔인하고 폭력적인 면모로 잘 알려졌지만, 이후에 선수의 안전을 위한 규칙을 천천히 도입해나가기 시작했다. UFC는 무규칙 경기가 아닌 종합격투기로 인식을 전환했고, 체육위원회로부터의 인가와 케이블 채널들과의 계약을 통해 대중적인 스포츠로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UFC 15에서는 타격 가능한 영역에 제한을 두어 후두부 가격이나 박치기, 작은 관절에 대한 기술이 금지되었다. UFC 21에서는 5분의 라운드제가 도입되며, UFC는 점차 스스로를 구경거리보다는 스포츠로서의 인상을 주려고 했다.

UFC 경기의 모든 라운드는 5분간 지속된다. 타이틀이 걸린 경기나 타이틀 경기는 아니더라도 마지막에 열리는 메인이벤트 경기는 다섯 라운드, 그렇지 않은 경기는 세 라운드를 가진다. 라운드 사이에는 1분의 휴식기가 있다.
– 위키백과 참고 –

UFC 간략한 설명
경기장: 옥타곤이라고 하며 팔각형으로 총면적은 70m2 높이 1m 83cm
리퍼리: 경기장 밖에서 선수를 검사하는 사람 한명과 경기장안에서 규칙을 설명하고 경기를 심판을 보는 사람한명이 있다.
컷맨: 경기를 보다보면 라운드 끝날때 마다 선수 상처를 보고 약을 발라주는 상처예방담당자
코너맨: 각선수의 소속팀의 응원과 조언을 하는 코치, 라운드가 끝나면 들어와서 물을 주고 조언도 해주는 역활을한다.
저지: 경기장밖에서 점수를 체크하는 3명의 심판을 말한다.
커맨데이터: 경기 해설하는 사람으로 경기를 박진감넘치게 해주고 경기가 끝나면 선수에게 인터뷰를 한다.
아나운서: 경기 시작전 선수의 키와 몸무게등 선수를 소개해주는 진행자입니다.
옥타곤걸: 라운드걸이라고도 하면 라운드 시작할때 라운드 판을 들고 옥타곤링을 도는 아름다운 여자를 말합니다. > _<

UFC 최고의 무술들 (클릭하세요)

MMA , 레스링 , 주짓수 , 유도 , 태권도 , 킥복싱 ,복싱 , 가라데 , 카포에라 등등

김동현

제가 첫번째로 좋아하는 선수는 대한민국 선수 김동현선수 입니다. 국내 예능프로인 진짜사나이에서도 나와 멋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출생: 1981년 11월 17일 (33세), 수원시
키: 185 cm
전적: 25전 20승 3패 1무 1무효
무술: 유도, 브라질 유술, 킥복싱

가장최근 2015년 05월 23일날 UFC 187에서 조쉬버크만을 쵸크로 역전승 하였습니다.
별명은 스턴건으로 불리며 타격기도 좋지만 그라운드 기술이 정말뛰어납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질뻔한 경기도 쵸크같은 기술로 역전할수 있는 선수이기때문입니다.
또한 팔꿈치 공격이 일품입니다. 전 이상하게 하이킥 이런것보다 팔꿈치 공격이 멋있더라고요 ㅋㅋ

김동현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선수능력치

  • 타격기70%

  • 그라운드기술83%

  • 체력60%
jon-jones

존존스(jon jones)

제가 두번째로 좋아하는 선수는 미국의 존존슨 선수 입니다.
현재 22전 21승 1패로 정말 거의 무패인 선수입니다. 단 1패도 반칙패로 진경기입니다.
존존슨은 좀 안티도 많은데요 경기중에 눈을 찌르다던지 음주운전, 마약, 뺑손이로 인해 많은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아쉽게 UFC 챔피언타이틀도 박탈당하고 선수로도 자격이 박탈당해 이제는 볼수 없게 됬습니다…
아마 징역형을 받아 선수생활에서 최대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실력은 좋은데 도덕성이 너무 안좋네요..

출생: 1987년 7월 19일 (27세), 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
키: 193 cm
형제자매: 챈들러 존스, 아서 존스, 카르멘 존스
영화: UFC 126
무술: 무에타이, 종합격투기

신체능력이 너무나 좋습니다. 리치가 길어서 상대방이 거리를 잡는데 어려움을 갖으며 또한 팔꿈치 공격과 니킥공격이 정말 강합니다.
경기를 보면 과연 이길수 있는 선수가 있을까? 할정도로 너무 강합니다.
때론 밀리는 경기도 보고 싶기도 하더라고요 ㅋㅋ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선수능력치

  • 타격기90%

  • 그라운드기술80%

  • 체력85%
MMA-02
MMA
MMA-01

UFC 매력
제가 생각하는 UFC에 매력은 다양한 격투기중 어떤것이 가장 강할까? 라는 궁금증에서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어떤 무기, 기교도 쓰지않고 선수들이 연마한 다양한 무술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경기를 보고 있으면 정말 인간의 원초적 본능을 느낄수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피와 땀의 결실로 만들어진 값진 승리를 보고 있으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상대방에 대한 분석을 했는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매력은 챔피언은 타고난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 이기때문입니다.
MMA
이상종
sangjong mma

4 번이나 다운당하고 일어났다
내가 승리자가 되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없었을것이다
그러나 쓰러질때마다 오뚜기처럼 일어났고
결국 그를 ko시켰다.
인생도 똑같다.
– 1977년 슈퍼밴텀급 초대 챔피언 홍수환 –

11 Comments

  1. 이카루스말하길

    저도 이 경기 무척 좋아해요..^^
    그보다 ufc 옥타곤걸에 한번 더 눈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ㅋㅋ

  2. 장태말하길

    ㅋㅋㅋㅋㅋㅋㅋ 개 웃기네 ㅋㅋㅋㅋ

  3. 제제말하길

    멋진글과 멋진 운동 모습 잘보고 갑니다. 화이팅하면 시합링에 서 있을듯하여.. 여기까지만 ㅋ

  4. Krystlepiera말하길

    Happy New Year 2017!
    Hooooorrrayyy!!! :)

  5. Hey! Would you mind if I share your blog with my myspace group?
    There’s a lot of folks that I think would really appreciate your content.
    Please let me know. Many thanks

댓글 남기기

error: 컨텐츠 보호, 필요하시면 메시지 주세요 !!